코스메틱 브랜드 르종(대표 김혜진)이 베트남에 이어 중국에도 진출하며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르종의 주력 제품인 ‘컨트롤 톤업 크림’은 홍조, 트러블 등 예민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천연 미네랄인 벤토나이트가 세포 조직에 산소를 공급해 세포 활동을 활성화하고 마데카식산과 포츌라카올레라세아 추출물, 알란토인이 붉음증 완화 및 진피층에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준다. 또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자연스럽게 미백을 도와 일명 ‘민낯 크림’이라고도 불린다.
관계자는 “중국 진출 2개월만에 가품이 발생했다. 르종 제품이 마케팅과 홍보 없이 제품력으로 유명세를 탄 만큼 가품은 절대 기술력을 따라할 수 없을 것”이라며 “어떤 성분이 사용됐는지 모를 가품을 사용하는 것은 위험하다. 반드시 히든태그를 통해 정품인증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히든태그는 고유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는 고도화된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해치지 않은 디자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통해 정품인증 라벨을 인식하는 방법으로 암호화된 데이터를 복호화, 제품의 정품 여부를 알 수 있다. 약 50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수출품에 주로 도입이 되고 있는 만큼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뿐 아니라 중국 5대 로컬 마켓(바이두, 원스토어 등)에서도 손쉽게 앱을 다운로드 받아 제품의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